영상 번역 수업을 듣는 이유 아카데미 입문반 수업 정보 마음가짐 리뷰

 

영상 번역 수업을 듣는 이유와 아카데미 입문반 수업 정보가 간략하게 담겨 있습니다.

 

수업을 듣는 이유

영상 번역 수업을 듣는 이유

 

작년에 우연히 ‘영상 번역’에 대해 알게 되었다. 출판 번역을 많이 들었지만, 영상 번역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고, 워낙 영화를 비롯한 모든 영상물을 좋아하는 나이기에 더 관심이 갔다.

그래서 더 찾아봤어야 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영상 번역 아카데미를 더 찾아보고 고민했었어야 했는데’ 라는 후회가 든다.

이미 지나간 일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야기하자면, 나름 유명하다는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들었었다. 하지만 알바에 공부에 영상 번역 수업까지 이 모든 것을 다해내기에는 나의 집중력도 체력도 받쳐주지 못했다.

 

수업을 듣는 이유 2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나의 부족한 영어 실력과 한국어 실력도 있었지만, 수업을 같이 듣는 사람과의 불화와 매번 이해가 가지 않는 지적과 설명이 나를 더 스트레스받게 했다.

당연히 실력이 부족하고 잘 못하니깐 배우러 온 건데도… 굳이 저런 식으로 사람 자존심을 깎아내리는 말을 하면서 설명을 해줘야 하는 건지… 솔직히 이미 수업 방식과 같은 반 친구와의 불화로 인하여 첫 출발부터 꼬여버린 느낌이었다.

수업을 다 들었지만 성장하기는커녕… 영상 번역에 관심이 있었던 나는 온데간데없었고, 내가 이 수업을 돈과 시간만 버려서 들었다는 후회만이 가득했다.

사실 수업을 다 듣고 나서도 나 혼자 스스로 일감을 찾아나가야 했지만, 이미 영상 번역에 질릴 대로 질려버린 나는 그 후로 손을 놔버렸다.

시간이 조금 지나 병원에서 수술을 했어야만 했는데… 그때 문득 내가 하고 싶은 것들과 별거 아닌 이유로 포기해 버린 것들이 떠올랐다. 그중에서 ‘영상 번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래서 2024년이 되고서 나의 첫 시작은 다시 영상 번역 공부를 시작하는 거였다. 너무 오랫동안 손을 놓아버렸기에… 이번에는 정말로 신중하게 아카데미를 찾아보았고, “글밥 아카데미”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아카데미 수업 정보 – 글밥 아카데미 (입문반)

 

아카데미 수업 정보

 

입문과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수업은 일주일에 한 번 (2시간씩) 3달 동안 진행된다. 심화 과정까지 마친 수강생들에게는 실전반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한마디로 시험을 봐서 자격이 되면 실전반에 올라갈 수 있는 거다.

실전반은 정말로 번역 작가로 데뷔하기 위한 수업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실제로 일감을 받아서 직접 번역해 보며 일대일로 지도를 받는 수업이다. 실전반이 끝난 후로는 글밥 아카데미 작가로서 일을 할 수 있다.

 

 

입문반

 

스크린샷 2024 01 02 오전 1.40.38

매주 화요일 10:30 am -12:30 pm까지 3달 동안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 평일 반 저녁과 토요일 반이 있다)

홈페이지에 나온 대로 커리큘럼대로 수업이 진행되며, 입문반 선생님은 한 명이기에 개인 사정에 따라 미리 연락만 하면 교차 수강도 가능하다.

입문반 선생님은 정말로 너무 친절하다. 기존 수업이 2시간임에도 수업의 분위기나 상황에 따라 수업 시간이 3시간까지 가는 경우가 파다했다.

심지어 정말로 뻔하다 싶을 정도의 질문에도 너무 상냥하게 대답해 주기에, 모르는 걸 과감하게 물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번역에 대한 지적도 정말 오역이 아닌 이상은 틀렸다고 하지 않으시기에 내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고 아직은 번역에 대한 실력이 없다고 해도 주눅이 들지 않고 집중해 매주 과제를 해낼 수 있었다.

 

 

장점

아카데미 수업 정보

 

타 아카데미(내가 작년에 들은)와 달리 글밥 아카데미의 가장 좋은 점은 뭐니 뭐니 해도 피드백을 너무 자세히 해준다는 거다. 수업 시간에 다음 수업 과제를 내주기 때문에, 수업은 내가 해온 과제에 대한 설명과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타 아카데미에서는 영상 번역에 대한 이론과 기본적인 정보를 큰 비중을 차지해서 알려준 다음에 정말 5분도 되지 않은 피드백을 해줬었다.

솔직히, 작년에 내가 배운 거라고는… 이론만 잔뜩 배웠지, 정말로 실전과 내 과제물에 대한 피드백은 현저히 부족했다.

글밥 아카데미에서는 내가 뭐가 부족하고 더 채워서 공부해야 하는지 매주 내가 해온 과제를 통해서 수정, 보완해 나갈 수 있기에 정말로 내가 공부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점

단점이라고하면…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는 수강료와 수업 시간 외에 과제에 쏟아야 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았기에,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 많았던 수업인 만큼 다들 일과 시간에 쫓겨 과제를 하는 걸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입문반을 들으면서 내가 얼마나 한글 똥멍청이였는지.. 알게되는 점도 가장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다.

 

 

마음가짐

마음가짐

 

영어 실력이 당연히 뒷받침해 줘야 영상 번역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는 한다. 하지만, 수업을 들어보게 되면 영어 실력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실력이 더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영상 번역에는 영어 자막을 주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는 검색을 통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다.

영어가 완벽하지 않기에 여전히 열심히 공부하고 있기에, 입문반을 지나서 심화반까지. 그리고 더 나아가 실전반까지 열심히 공부해 나가고 싶은 바람이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 5 / 5. 투표 수 : 152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 주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댓글 남기기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