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밥아카데미 심화반 수업 첫째 주와 둘째 주 과제피드백과 리뷰를 간략하게 담고 있습니다.
CONTENTS
Toggle저번주 과제 피드백 (TC 찍기)
- 인점, 아웃 점이 일관되고 정확하게 잘 찍었음. 앞으로 이 정도 정확도를 목표로 작업하면 된다. 이보다 더 꼼꼼하게 들어갈 필요는 없다.
- 3-4번과 같이 자막 사이 공간이 뜨거나 간격이 같지 않아 보임. TC 작업 시 작업 방식이 일관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수업 시간에 더 자세히 설명
-> 연달아 나오는 자막은 마우스를 사용해서 가져오기. 그럼 tc 사이에 공간이 뜨지 않음.
- 이번 과제는 대화가 연달아 나오기 때문에 빈공간이 없는 게 맞다.
- 최소간격의 경우는 업체에서 정해주는 것이고, 별말 없으면 ‘0’을 기준으로 삼는다.
- TC 시간은 항상 재면서 줄여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전체적인 과제 피드백
- 쓰지 않는 자막은 미리 제거해야 한다. ->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 스파팅 하는 걸 너무 고민하지 말기. TC 단계에서는 고민하지 말자.
- 파형창에서 “현재 재생되고 있는 자막 라인 꼭 표시하기
- 파형창이 아닌 커서 (마우스 I 바가 움직이도록 설정
- 파형 크기는 키우지 말고 100%로 두기
- 마우스 사용하는 게 속도가 더 빠르다.
KNP란?
: Key Terms and Phrases 의 줄임말로 용어를 통일하는 시트이다.
KNP 작성하는 이유?
용어, 존대를 통일해 작품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팀 작업 시 혼란 없이 번역하는 데 필요하다.
혼자서 작업하더라도 헷갈리기 때문에 꼭 작성해야 한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 5 / 5. 투표 수 : 13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 주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